default_setNet1_2

LINC+사업단, 빅데이터인공지능센터 개소

기사승인 2019.12.04  17:27:20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연구와 기술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이 지난 11월 26일 오후 4시 30분, 산학협력관 1층에서 빅데이터인공지능센터(Big Data AI Research Center) 개소식을 가졌다.
빅데이터인공지능센터(소장 김성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능동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LINC+사업단 내에 설치되었으며,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자료를 축적하고 관리하게 된다.
동의대는 LINC+사업단(단장 이임건)에 가치공유지원센터, 산학교육지원센터, 크로스 - 인더스트리센터를 설치하고, 가치공유와 다윈이라는 키워드를 학교 - 기업 - 지역사회를 통해 구현하고 있다.
빅데이터인공지능센터 김성희(산업ICT기술공학전공) 소장은 "빅데이터인공지능센터를 통해 우리 대학에서 수행하고 있는 해양 수산 관련 과제에서 도출되는 해수역 데이터 수집을 시작으로 동의대 한방병원의 풍부한 한방 관련 데이터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해양데이터 활용을 위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개소식에 앞서 오후 4시부터 지천관 6층 회의실에서 우리 대학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원장 김웅서) 간의 업무협력 협약식이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과학 기술 분야의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공동연구 및 협력교육 수행과 인력 및 정보교류, 해양데이터 활용 기술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편 우리 대학은 올해 LINC+ 사업의 2단계 진입대상 대학에 선정되면서 교육부로부터 3년간(2019년∼2021년) 매년 40여억원을 지원받는다.

취재부 deupress@deu.ac.kr

<저작권자 © 동의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